요즘 개발 트렌드에서 프레임워크를 얘기하면 이미 한 물 갔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. 2000년대 초 Struts를 필두로 자바 웹 개발에서 프레임워크는 아주 일반적이 되어버렸지요. MVC에 관련된 JavaEE에 관련된 여러 프레임워크들 중에서 자신의 비즈니스 도메인에 맞추어 패키징할 수 있습니다. 삼성SDS의 애니프레임(http://www.anyframejava.org/)도 빠질 수 없는 조합이지요. 스프링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아이바티스, 하이버네이트 등을 패키징했으니까요.
어제 제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된 프레임워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. ssimini 입니다.
특징
ssimini는 iBATIS의 쿼리와 Struts2에서 지원하는 랜더링 가능한 뷰만으로 Web Application을 만들 수 있습니다.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이 필요할 경우 ssimini의 라이프사이클에 끼어들어 비즈니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어떤 유즈케이스를 개발 할 때 개발자가 ssi 기반에서 기존 방식대로 개발을 하고자 한다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. ssimini는 결코 기존 ssi 기반에 침략적이지 않습니다.
마지막으로 손쉬운 페이징 처리와 가장 진보된 rest style의 url 매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from: http://jjaeko.tistory.com/97
참여를 원하시면 구글코드 프로젝트 호스팅을 통해서 함께할 수 있을 것입니다.
http://code.google.com/p/ssimini/
좋은 성공사례로 키워지길 바랍니다.